MEMBER JOIN

오브제성형외과 회원가입

회원가입
영문자, 숫자, _ 만 입력 가능. 최소 3자이상 입력하세요.
정보 메일을 받겠습니다.
휴대폰 문자메세지를 받겠습니다.
캡챠로딩중 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십시오.

이메일로 비밀번호 찾기

ID를 분실하였을 경우에는 운영자에게 문의해 주세요
패스워드는 이메일 찾기만 지원합니다,
이메일을 모를 시 운영자에게 문의해 주세요.

아이디 찾기
캡챠로딩중 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십시오.

OBJET LOGIN

가입하신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X
자세히 보기
매부리코 교정이란? 
	매부리코는 코의 뼈와 연골이 연결되는 부위가 지나치게 성장하여 튀어나와 상대적으로 코끝이 죽어 보이는 것을 말합니다. 

	매부리 부분이 별로 심하지 않을 때는 매부리 부분의 뼈를 그냥 두고 보형물을 코 뿌리 부분에서부터 콧방울까지 잘 디자인하여 일직선으로 살짝 높여주는 일도 있으나 원래 미간 부위의 콧날이 오뚝한 사람이라면 옆에서 봤을 때 콧날이 이마에서부터 일자로 뻗어 내려와서 조금 부자연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매부리 부분을 깎아낸 후 보형물을 얹거나 매부리 부분과 맞닿는 보형물의 밑면을 움푹 판 후 보형물을 넣어주어야 합니다. 또 대체로 매부리코인 사람들은 콧날의 가로 높이가 넓고 코의 길이가 긴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매부리 부분을 없애면서 콧날의 넓이를 좁게 하고 콧방울을 높이고 코끝의 길이를 줄여주는 수술을 함께해야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매부리코 교정방법 
	먼저 비봉을 확인 한 후 완전히 잘라주어야 합니다. 이렇게 되면 코뼈와 연골은 바깥쪽으로 구멍이 길게 생기며 지붕이 열리게 되는데 지붕을 다시 닫아 주기 위해서는 양쪽에서부터 코뼈를 모아주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콧대가 어느정도 높은 분들은 이런 방법으로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지만 콧대가 낮은 분들은 콧등의 튀어나온 부분을 잘라내고 코뼈를 양쪽에서 모아주면 코가 더 낮아 보이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는 얇은 보형물을 사용해서 콧대를 높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유형별 매부리코
	CASE 1. 코뼈의 높이가 낮고 심하지 않은 매부리코
	튀어나온 부위가 심하지 않으므로 튀어나온 뼈를 살짝 갈아내고서 보형물을 이용해 콧대를 높여줍니다. 보형물은 콧대의 라인이 가지런하게 보이게 하며 갈아낸 뼈가 다시 자라서 재발하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처진 코끝은 비주지지대 이식을 통한 코끝성형으로 교정해 줍니다.
	CASE 2. 코뼈의 높이가 낮고 심한 매부리코
	코 전체의 높이는 낮더라도 튀어나온 부위가 심하면 갈아내거나 절골하여 튀어나온 부위를 제거한 후에도 그 부위의 폭이 편평하게 만져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코뼈의 외측절골술을 병행하여 코뼈를 안쪽으로 모아주어서 편평한 면이 만져지지 않도록 한 후에 보형물을 넣어주는 것이 더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처진 코끝은 비주지지대 이식을 통한 코끝성형으로 교정하여 줍니다. 
	보형물을 이용하지 않는다
	CASE 1. 코뼈의 높이가 높고 심하지 않은 매부리코
	코뼈의 높이가 높은데 보형물을 이용하면 코가 너무 커 보일 수 있으므로 보형물 없는 성형을 우선 고려합니다. 코끝 성형을 시행하여 처진 코끝을 교정하고 튀어나온 부위를 다듬어준 후에 불규칙한 면이나 층이 지는 부위에는 인공 진피나 근막 등을 이용하여 부드럽게 선을 이루도록 교정합니다. 

	CASE 2. 코뼈의 높이가 높고 심한 매부리코
	코뼈의 폭이 너무 넓어서 과도하게 넓게 보이는 경우에는 코뼈의 외측절골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코뼈의 높이를 절골로서 많이 낮춘 후에 그 위를 다시 보형물로 커버해 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절골술은 거의 필수적입니다. 심하게 튀어나온 부위를 절골하고 코뼈의 외측절골술을 시행하여 코뼈의 폭을 좁히면서 콧대의 편평한 면이 보이지 않게 합니다. 비중격이나 과도하게 발달된 연골도 역시 다듬어서 줄여주게 됩니다. 필요시 진피이식이나 근막이식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코뼈 절골의 중요성
	비혹제거술(Humperctomy)
	매부리코는 코뼈와 연골이 만나는 부위가 과도하게 발달되어 튀어나와 있습니다. 이 부위를 제거하는 것이 비혹제거술(Humperctomy)입니다. 

	비혹이 경미한 경우에는 갈아내기만 해도 교정이 되는 경우가 있으나 중등도 이상의 비혹은 갈아내기만 하면 재발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뼈와 연골을 직접 잘라주는 비혹제거술을 시행합니다. 이렇게 비혹제거술을 시행하면 콧등에 비혹이 잘려진 부위가 편평하게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편평한 폭이 넓지 않으면 교정하지 않거나 보형물, 진피나 근막 등으로 살짝 가려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매부리코는 대부분 뼈가 발달되어 있으므로 이렇게 가려주어도 어색한 모양이 되기 쉽습니다. 따라서 코뼈의 외측절골술을 시행하여 주는 것이 더 예쁘고 자연스러운 결과를 낼 수 있습니다.
	외측절골술
	비혹제거술을 시행하고 나면 콧대 부위가 열린 지붕 (open roof)과 같이 뼈가 없는 부위가 생기며 이 부위가 넓고 편평하게 보이게 됩니다. 콧대 라인을 넓지 않고 가지런한 라인으로 만들어주려면 코뼈의 외측절골술을 시행하여 코뼈를 모아줘야 합니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