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볼륨있는 이마 미세지방이식

아름다운 코라인 매부리코

성형클리닉

Plastic Clinic

PLASTIC CLINIC

부위별 높은 전문의료 서비스안전만족스러운 결과를 드리겠습니다.

가슴성형

HOME > 성형클리닉 > 가슴성형 > 가슴축소

가슴축소

가슴이 빈약하여 불만인 여성이 있는 반면 너무 커서 문제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유방이란 주로 내분비계통의 지배를 받는 기관이므로, 호르몬의 변화에 의하여 사춘기 때부터 유방조직이 비정상적으로 반응하여 거대 유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 임신이나 출산 후 또는 비만증일 때도 생길 수 있습니다.
유방이 너무 크면 그 무게에 의하여 목, 어깨, 허리 등에 통증을 유발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유방축소술은 정도에 따라 수술 후 가슴에 흉터가 남을 수 있으며 모유를 만드는 유선 조직의 손상으로 수유에 지장을 줄 수도 있으므로 출산 및 수유를 끝낸 분들이나 유방의 무게로 인해 허리와 어깨 등에 통증이 심한 분들이 시행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절개 형태별 수술방법

유륜 절개법 유륜으로만 절개하므로 흉터가 적고 수술 후 수유가 가능하지만 많은 양을 줄이기가 어렵습니다. 수술후 유륜 주위로 흉터가 생기며 유륜의 크기는 수술 직후보다 약간 커지게 됩니다. 처음에는 유륜주위로 복주머니 같이 피부가 우글쭈글해 보이지만 3~6개월정도가 지나면 괜찮아지게 됩니다. 또한 처진 가슴을 교정하는 부가시술도 가능하여 근래 가장 많이 하는 가슴축소의 방법입니다.
수직 절개법 유륜과 유륜밑부위에 수직으로 '1'자 모양의 흉터를 남기지만 많은 양을 줄일 수 있고, 밑에서 받쳐주는 효과가 높아 원추형 가슴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수유에 전혀 지장이 없고, 유륜의 크기는 조절이 가능합니다. 즉 유륜주변절개와 T자형 절개법의 중간 형태로 이해하시면 쉽습니다.
T자형 절개법 밑 주름선의 흉이 남아서 거꾸로 된 T자 모양의 흉터가 생기지만 가슴크기를 가장 많이 줄일 수 있고, 처짐을 막을 수 있으며 유륜크기의 조절이 가능합니다. 수유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미혼여성이나 앞으로 모유수유를 하실 분에게는 권장해 드리지 않습니다.
T자형 절개법은 전통적인 수술 방법으로 수술 후 유두 아래쪽에 거꾸로 뒤집힌 T자형의 흉터가 남는데 한글로는 '오'자와 비슷한 형태입니다. 이 수술방법은 피부 탄력이 소실되고 심하게 처진 가슴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으나 보기 싫은 흉터 및 합병증을 유발한다는 점에서 매우 조심스럽게 선택하고, 시술 중에도 각별한 주의가 요망됩니다.